이코모스 한국위원회 2018 동아시아 이코모스 워크숍 안내

You are currently viewing 이코모스 한국위원회 2018 동아시아 이코모스 워크숍 안내

이코모스 한국위원회는 문화재청 후원으로 1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새로운 교류와 협력: 동아시아  동아시아 이코모스 문화유산 보호·관리 실천의 최근 동향”이라는 주제로 국립고궁박물관 등지에서 국제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중국·일본의 이코모스를 이끌고 있는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국의 문화유산 보호 정책과 방법론, 그리고 그에 대한 이코모스의 참여와 기여 방식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합니다. 문화유산의 보호·관리에 대한 동아시아 각국의 최근 동향과 활동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각국의 현실 여건 속에서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21일 국립고궁박물관 본관 강당에서 개최되는 워크숍에는 일본 이코모스의 카리야 유가(苅谷勇雅) 부위원장, 토모다 마사히코(友田正彦) 이사, 중국 이코모스 얀 하이밍(燕海鸣) 디렉터, 도쿄문화재연구소 후타가미 요코(二神葉子) 문화재정보연구실장, 한국 이코모스 한필원 사무총장이 발표를 하고 한국 이코모스 신희권 이사 등이 토론자로 참여합니다. 그리고 22일에는 세계유산인 창덕궁과 종묘를 답사합니다.

많이 참석하시어 유익한 논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원출처 : http://www.kaah.or.kr/html/sub06_1.jsp?ncode=a003&num=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