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농부학교, 학교텃밭 강사로 활약할 도시농업전문가 모집

You are currently viewing 서울시, 도시농부학교, 학교텃밭 강사로 활약할 도시농업전문가 모집
  • Post category:기타

□ 서울시는 도시농업전문가를 희망하는 서울시민을 위한「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 50명을 2월 27일(수)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3월 18일(월)부터 3월 29일(금)까지 운영한다.

□ 2012년 서울시 도시농업 원년선포에 따라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강사 및 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총 13기의 졸업생을 653명을 배출했으며, 학교텃밭, 도시농부학교 등에서 강사활동, 도시농업박람회 및 각종 전시회에서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도시농업의 이해와 중요성, 토양과 비료, 작물별 친환경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텃밭채소 재배, 실내원예 등의 농업이론과 기술로 이루어지며, 교육과정의 80%이상 참여 및 교육과정 이수 시험에서 기준 점수를 획득한 수강생은 수료증을 수여한다.

□ 교육은 서울시민으로서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농업경영체 등록한 영농경력자 3년이상, 농업관련교육 50시간(사이버교육 100시간)이상 이수자, 서울시소재 농업관련 기관 또는 농업관련 단체 근무 경력자 등 농업관련 경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2월 27일(수)부터 3월 6일(수)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신청 후 교육신청서 및 경력 관련 증빙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 관련 서류는 3월 6일 17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출방법은 E-mail(syouma@citizen.seoul.kr), 방문접수, 우편접수(등기우편만 가능하며,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 교육 대상자는 서류심사를 통해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3월 12일(화) 15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 조상태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 리더를 양성하여 향후 도시농업 기술을 보급할 자원봉사자와 멘토로 활용하고자 이번 과정을 개설하였다.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농업관련 경력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도시농업 전문가로 활동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 전화(02-459-899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원출처 : http://news.seoul.go.kr/economy/archives/50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