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국토대전 행사 개최

  • Post category:공모전

2019 대한민국 국토대전 행사 개최

파이낸셜뉴스와 국토교통부, 국토연구원은 '2019 국토대전' 작품을 공모합니다. 

국토대전은 ' 품격 있는 국토, 아름다운 경관'을 슬로건으로 우리나라 국토경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각 지방자치단체에 확산시키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대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포럼도 열어 각 나라의 우수한 정책을 소개합니다. 

특히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국토대전은 국토부에서 주최하는 '경관행정우수사례 경진대회'까지 합쳐져 품격이 더 높아졌습니다.

올해 국토대전과 함께 개최되는 경관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경관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역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경관행정 사례를 발굴해 공유하는 행사로 국토교통부, 국토연구원, 파이낸셜뉴스 공동주최이며,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한국도시설계학회, 한국경관학회, 한국공공디자인학회, 대한건축학회, 대한토목학회 등 6개 학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내년에는 경관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국토대전에 '경관행정'부분으로 통합, 국토대전이 일반, 특별, 경관행정 등 총 3개 부문에 걸쳐 시상하는 행사로 발전됩니다. 

우리나라 국토·도시·경관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국토대전' 수상작을 배출한 지자체 등에는 국토부에서 추진하는 시범사업 응모 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http://www.lcdc.kr/contest/2019/index.jsp

< 문의 > 

대한민국 국토대전 사무국
전 화 : (02)6965-0012, 0016
이메일 : 8amwon@fnnews.com

원출처 : http://www.udik.or.kr/html/board_index.jsp?ncode=a0001&num=1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