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수궁 돌담길 음악회 개최 / 5.10. 오후 12:15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소장 오성환)는 59년 만에 완전체로 연결된 덕수궁 돌담길에서 오는 10일 오후 12시 15분부터 1시 15분까지 「덕수궁 돌담길 음악회」를 개최한다.
문화재청은 지난해 12월, 막혀 있었던 덕수궁 돌담길 70m 구간을 덕수궁 안쪽에 보행로를 만들어 연결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전 구간을 막힘없이 걸을 수 있게 된 덕수궁 돌담길을 널리 알리고 문화향유의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기획하였다.
「덕수궁 돌담길 음악회」는 덕수궁 대한문에서 내부보행로까지 이어지는 길을 걸으며 지신밟기 등 흥겨운 길놀이로 시작하여, 정관헌 옆에 마련된 무대에서 전통타악 합주, 비보잉(b-boying), 사자탈놀음, 창작연희 무대 등 다채로운 공연을 감상한다. 이번 음악회를 이끌어가는 ‘광개토사물놀이예술단’은 가수 ‘방탄소년단’과의 합동 무대로도 유명한 청년 국악예술단이다.
이번 음악회는 덕수궁을 찾은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행사가 초록의 싱그러움으로 가득한 5월의 덕수궁에서 음악회도 즐기고 온전히 연결된 덕수궁 돌담길에서 새로운 추억도 만들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도심 속 걷기 좋은 명소인 덕수궁 돌담길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