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9월 30일까지 공개 모집 / 추후 논문 공개 발표회 거쳐 논문집 발간 –
문화재청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소장 박종익)는 가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연구논문을 오는 9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정부혁신의 역점과제로 추진하는 이번 공모는 최근 높아진 가야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을 고려하여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하려는 신진 연구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관련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가야사 관련 논문 공모는 처음 있는 일이다.
응모는 가야사에 관심 있는 연구자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올해 9월 30일까지다. 논문 주제는 가야의 역사·문화와 관련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여 작성하면 된다. 접수된 논문은 별도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고, 당선된 논문들은 논문 공개 발표회를 거쳐 논문집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공모에 당선된 논문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와 논문 공개 발표에 따른 발표비도 지급한다. 공모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 누리집(http://www.cch.go.kr)과 전화(☎055-211-9016)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매년 논문 공모를 진행해 가야 역사와 문화 연구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국민의 관심이 꾸준히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