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인프라포럼 다자간 협약식 및 2019 제1회 한반도인프라 포럼 개최(12/11)

한반도인프라포럼 다자간 협약식 및 2019 제1회 한반도인프라 포럼 개최(12/11)

최근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에 대한 희망이 한껏 고조된 이후 국제정세로 인한 부침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냉전이 종식되었으나 한반도는 아직 유일한 냉전지역으로 남아 경이적인 가치와 규모로 평가되는 평화적·경제적 잠재력은 현실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인프라포럼」은 향후 예상되는 본격적인 한반도 인프라협력 대비를 위해 공감대 형성 및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예견되는 문제점 도출과 실효적 해법 모색, 이해당사자의 활동·협력 촉진, 주요현안에 대한 제도·정책 건의 등을 통해 한반도의 공동번영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우선 민간이 주도하는 작은 첫 발걸음을 딛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평화경제의 정책적 의미와 가치, 북한의 경제발전과 건설 전망, 한반도 인프라 협력 방향과 방법론에 대해 공유하고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더불어 포럼시 우리 학회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대한건설협회, 한국엔지어링협회, 대한토목학회, 대한건축학회, 글로벌금융학회와 함께 다자간 협약 체결할 예정입니다. 

원출처 : http://www.aik.or.kr/html/page05_01.jsp?ncode=a001&num=1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