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YTAA 시상식 개최 소식 안내

  • Post category:기타

The Young Talent Architecture Award

YTAA 아시아 부문의 런칭

Young Talent Architecture Award (YTAA) 아시아 부문이 2020 유럽 부문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EU 전략적 파트너인 아시아 4개국(중국, 인도, 일본, 한국) YTAA 아시아 부문이 출범하였습니다. 이들을 통해 유럽의 다른 참여국들 2020 게스트 참여국인 브라질, 칠레, 멕시코와 교류와 협력을 촉진합니다.

→ 4개국의 2018-2019 학생 졸업작품에 대한 학교 등록이 시작되었습니다.

2020년 1월, 브뤼셀

YTAA 아시아부문이 EU Mies Award (EU 현대건축상? 미스 반 데 로에 상)의 한 부문으로서 1월23일에 출범하였습니다.

YTAA는 Creative Europe 프로그램의 지원 속 유럽 건축 연합(ACE-CAE); 유럽 건축 교육 연합(EAAE), 설립 파트너인World Architects, 그리고 베니스의 유럽 문화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미스 반 데 로에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YTAA는 2016년 유럽 전역의 학교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개최되었습니다. 2018년에 중국과 한국의 학교들이 게스트로 초대되었고, 2020년에는 독립적인 아시아 부문이 출범하였습니다. 이번 YTAA 아시아 부문은 유럽의 다른 참여국들 및 게스트 참여국 브라질, 칠레, 멕시코와의 교류 및 협력을 촉진시킬 EU의 전략적 파트너인 아시아 4개국(중국, 인도, 일본, 한국)과 함께 합니다.

유럽 및 아시아 최고의 젊은 건축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며, 베니스에서 합동 전시와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YTAA 재단은 건축 분야의 모든 전문가, 학교, 기관 그리고 관련 파트너들에게 문화 교류와 협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YTAA는 최근 졸업한 학생들 중 뛰어난 건축, 도시, 조경 분야의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이들과 설계 사무소 및 건축관련 기관들이 서로 연결되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YTAA 2020 아시아부문은 중국, 인도, 일본, 한국의 선정된 학교들에서 2018.01.01~2019.12.31 사이 수행된 학생 졸업작품을 대상으로 합니다. 학교 선정을 위한 사전조사는 EU의 문화외교 플랫폼의 지원 아래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YTAA는 학교들 간의 교류를 권장하여 새로운 출발점에 있는 학생들의 견문을 높이고, 세계 건축 교육이 유사성과 차별성을 통해 발전하도록 합니다. 이를 위한 제출작 심사를 위해 세계의 선도적인 건축가들로 조직된 심사위원회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작업,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방식들을 포괄하기 위해 심사위원회는 다수의 작업들을 후보작으로 선정할 것입니다. 9개의 수상 후보작들이 선정되고, 이 중 3개의 당선작이 선정될 것입니다.

온라인 출판

모든 후보작들은 온라인을 통해 EU Mies Award Archive에 학생과 학교를 명시하여 게재됩니다. 3명의 당선자들은 EU 현대건축상? 미스 반 데 로에 상에 속한 건축가 및 비평가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각 5,000€의 상금이 지급되며 World Architects에 프로필이 등록되게 됩니다.

전시

YTAA의 작품들은 2020 베니스 비엔날레를 시작으로 순환전시를 하게 됩니다.

YTAA 2020 아시아 부문 일정

2020  

1월 → YTAA 2020 아시아부문 개막

3월 2일→ 학교 제출 마감일            

3월 30일→ 학생 제출 마감일

4월→후보자 및 최종 진출자 발표

5월 23일→베니스 비엔날레에서 전시 개막

6월 23일→ 수상자 발표

9월→베니스 비엔날레에서 시상식

보다 세부 사항은 해당 사이트 참조  http://www.ytaaward.com/

연락처

Fundacio Mies van der Rohe Press Agency:

Miriam Giordano / Laboh e-mail: press@miesbcn.com  
Tel.: + 34 933 192 664/ +34 606 602 230

YTAA 대한 참조 사이트:

www.ytaaward.com

www.eumiesaward.com

www.miesbcn.com

https://ec.europa.eu/programmes/creative-europe/actions

SNS:

@YTAAward (Facebook, Twitter, Instagram)

@FundacioMies (Facebook, Twitter, Instagram, LinkedIn)

@CreativeEuropeEU (Facebook)

@europe_creative (Twitter)

#YTAAward2020 #YTAAward

원출처 : http://www.kia.or.kr/sub/news/architectural.asp?listIdx=3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