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건축역사학회 제15회 우수석사논문상 안내

  • Post category:공모전

(사)한국건축역사학회 제15회 우수석사논문상 안내

(사)한국건축역사학회에서 다음과 같이 우수석사논문상을 시상하고자합니다. 신진연구자들의 학문성과를 격려하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각 대학의 우수한 석사논문을 추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목적: 신진연구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학문성과를 나누기 위하여 『한국건축역사학회 우수석사논문상』을 제정한다. 건축역사와 건축이론분야의 석사논문 중 우수한 논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한국건축역사학회에서 발표할 기회를 부여한다.

● 시상 대상: 2019년 8월부터 2020년 2월 사이에 학위를 취득한 석사학위 논문으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석사논문 (지도교수 1인당 1편의 논문만 추천할 수 있음)

● 심사 방식: 지도교수의 추천서와 함께 제출된 석사논문을 「우수석사논문상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우수석사논문상 수상논문을 선정한다. 수상논문은 세부분야와 순위를 구분하지 않고 4편으로 하되, 심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 시상 방식: 선정된 우수석사논문 저자에게는 2020년 춘계학술발표대회(강원대학교)에서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해당분야 발표분과에서 논문을 발표하도록 한다. 그리고 선정된 우수석사논문은 2쪽 분량 요약본을 제출받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에 수록한다. (금번 학술대회부터 변경된 춘추계 학술대회 원고규정을 따름)

● 심사일정:
  – 지도교수 추천서(학회 서식 사용)와 석사논문 PDF파일 제출 (학회 이메일: kaah@kaah.or.kr)
  – 심사 : 우수석사논문 편집위원회
  – 시상과 논문발표: 일시_ 2020년 5월 15일(금)~16일(토) 춘계학술발표대회 / 장소_강원대학교

● 서류양식과 논문제출 방법:
– 접수기한: 2020년 4월 3일(금)까지 
학회 홈페이지에서 [별표1]의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지도교수 서명 확인 후 스캔본 이메일 제출 (문의 : kaah@kaah.or.kr / 02-545-5490)

  2020. 3. 9.

(사)한국건축역사학회 학술이사 현승욱 배상

원출처 : http://www.kaah.or.kr/html/sub06_1.jsp?ncode=a001&num=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