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2020 젊은건축가상 공모 진행
홈페이지(www.youngarchitect.kr) 등록, 응모기간 5월 11일 ~ 6월15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사)새건축사협의회, (사)한국건축가협회, (사)한국여성건축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년 ‘젊은 건축가상’이 5월 11일부터 공모에 들어간다.
▢ ‘젊은 건축가상’ 공모는 국내·외 건축사 자격증을 취득한 만 45세 이하의 건축사를 대상으로 한 공개경쟁방식으로 참가 등록 및 제출서류 접수는 6월 15일(월)까지 젊은건축가상 홈페이지(www.youngarchitect.kr)를 통해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 거쳐 2차 공개 시청각발표(프레젠테이션) 통해 작품에 드러난 잠재적 역량, 작품의 완성도 등의 기준으로 최종3팀의 젊은 건축가를 선정하여 7월 1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수여하며, 상금 및 전시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국․영문 작품집을 제작해 국내·외에 배포하고 국내 전시와 대담을 지원한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개인적인 관계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젊은 건축가들의 출발을 공공의 관계로 확장해 지원함으로서 도약기에 겪게 되는 이들의 현실적인 한계를 좀 더 쉽게 극복하고 좋은 작업에 정진하여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이 사업을 2008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 ‘2020 젊은 건축가상’을 통해 많은 젊은 건축가들이 등장하길 기대하며, 좀 더 나은 풍토에서 좋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해 나갈 것이며 또한 건축사들이 우리나라 건축 문화의 진흥과 공간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원출처 : http://www.aik.or.kr/html/page05_03.jsp?ncode=d001&num=5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