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생활교통 개선 아이디어 공모

You are currently viewing 7월 1일부터 생활교통 개선 아이디어 공모
  • Post category:공모전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생활 속에 숨어있는 교통 불편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이용을 보장하기 위하여 7월 1일부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교통 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기획의도) 올해 ‘생활교통 개선 프로젝트’에 따라 소통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겪는 크고 작은 불편사항 등을 개선하여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국민체감도가 높은 정책개발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공모방법) ①교통안전, ②도로교통 및 물류, ③철도교통, ④항공교통 등 크게 4개 분야이며, 7월 1일(수)부터 8월 14일(금)까지 45일간 공모전 누리집(www.goodlifetraffic.com)을 통해 진행된다.

접수된 생활교통 개선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정책 체감도,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한 후 「생활교통협의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발표한다.

* 2차관, 민간위원이 공동 의장, 위원은 시민단체, 학계 등으로 구성(15명 내외)

총 상금은 1,000만 원 규모이며, 선정결과를 토대로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경우에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게 되며, 최우수상 수상자(1명)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 최우수상(1명/팀) 500만 원, 우수상(3명/팀) 각 100만 원, 장려상(4명/팀) 각 50만 원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는 소관부서 등의 검토를 거쳐 정책개발에 적극 활용하고,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정책업무에 반영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교통정책과조정과 박지홍 과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기존의 교통 계획․시설 설치 등 공급자 중심의 교통개선 대책을 벗어나 교통서비스 이용자인 국민의 관점에서 생활교통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면서, 제안된 생활교통 개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생활교통환경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해 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출처 :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4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