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은 보행자의 날… ‘안전한 보행·건강한 동행’

  • Post category:뉴스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국민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해 온 ‘보행자의 날’ 행사가 11월 11일(수)부터 12월 11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사람의 두 다리를 연상케 하는 11월 11일을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에 따라 ‘보행자의 날’로 지정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보행자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행자의 날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마을길, 하천길, 산책로 등 자기 지역이나 방문지에서 걷는 모습을 촬영하여 ‘걷기 인증 이벤트’에 해시태그*를 달아 입력하면 되고,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 필수 해시태그 – #제11회보행자의날 #보행자의날_비대면_걷기대회
#비대면_보행_챌린지 #안전하고_건강한_보행

또한, 내년 4월 전국시행을 앞둔 ‘안전속도 5030’을 널리 알리기 위해 ‘보행안전 5030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민들은 일상 속 발견할 수 있는 안전속도 5030 표지판을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SNS에 업로드 후 온라인 플랫폼에 URL 주소를 복사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필수해시 태그 – #제11회보행자의날 #보행자가_안전한_속도5030
#보행안전_지킴이 #안전한_보행환경_조성

보행자의 날을 맞이하여 ‘전문가 특별강연 및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보행안전 5030’을 주제로 한 연세대 이제선 교수의 강의와 ‘보행과 건강’을 주제로 한 국내1호 헬스큐레이터 김선우 원장의 강의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보행자의 날 누리집(www.보행자의 날.com)에서 전문가 특별강연을 수강한 후 퀴즈에 대한 정답을 기재하면 된다.

행사기간 동안(11.11일~12.11일) 온라인*을 통해 각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쿠폰을 지급하고, 12월 11일 행사 마지막 날에는 위 3개의 이벤트를 모두 참여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의류건조기,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 ‘보행자의 날’ 누리집 www.보행자의날.com
▲ ‘보행자의 날’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103052271614117/
▲ ‘보행자의 날’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edestrian_day/
▲ ‘보행자의 날’ 블로그 blog.naver.com/forexcom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영상축사를 통해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고 기후 위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이동수단의 하나로 ‘걷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정부는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출처 :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4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