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건축분야 학술연구분류체계 개정 의견 설문조사 실시(~6/10)

  • Post category:기타

현재 한국연구재단에서는 건축분야 학술연구분야 분류체계를 “학술분류체계”와 “RB(review board)분류체계” 2개의 이원화된 분류체계를 사용하고 있으며, 장시간에 걸쳐 누적수정이 되다 보니 해당 분류체계가 일관성, 합리성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영문명도 국제적인 표현과 거리가 있어서 우리나라 건축 학술분야의 선진화를 위해서는 일관되고 합리적인 학술연구분류체계 구축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에, 본 학회는 한국연구재단의 건축분야 학술연구분야 분류체계의 일관성 및 합리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난 2020년 11월부터 각 학문분야의 임원 및 위원을 주축으로 TFT를 구성하고, 국내외 사례조사 및 여러 차례의 회의를 거쳐 개정초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렇게 마련한 건축분야 학술분류체계 개정초안에 대해, 건축학회 구성원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자 합니다. 더 합리적이고 좋은 개정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의견수렴 목적 및 기간
[목적] 연구재단 건축분야 학술연구분류체계 개정 의견조사
[일시] 2021. 6. 7. (월)-6. 10.(목)
[소요시간] 5분 이내 (문항 최대 3개)
[설문링크] https://forms.gle/7r9K3eevtzREhnAg9

대한건축학회 한국연구재단 건축분야 학술연구분류체계 개정 TFT
단장 박정근, 대한건축학회 부회장
부단장 이 강, 대한건축학회 연구3이사

2021년 6월 7일  
대한건축학회 회장 강부성

※ 본 설문은 학회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1회에 한하여 참여가능합니다.

원출처 : https://www.aik.or.kr/html/page05_01.jsp?ncode=a001&num=2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