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 2021.9.17 ~ 2021.10.17
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갤러리문
시간 : 12~21시
관람비용 : 무료
서울디자인재단은 다양한 창의아이디어의 실현을 위한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2015년부터 ‘DDP 오픈큐레이팅’을 통해 다양한 주제공모로 신진 전시기획자와 디자이너를 발굴, 소개해왔습니다.
2021년 9월 17일, 거주공간 그 이상의 의미를 고찰하는 ‘집과 디자인(Desing for Home)’의 주제 아래 선정된 DDP 오픈큐레이팅 열 여덟 번째 전시 <진정한 집으로의 여정>展을 개최합니다.
집은 수많은 복합적인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과연 집에 있어서 생활 편의적이고 경제적인 관점 이면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DDP 오픈큐레이팅 vol.18 <진정한 집으로의 여정>展은 도심의 아파트로 대변되는 집에 대한 표준화된 소유의 욕구를 넘어, 나의 삶과 가족 그리고 이웃의 기억을 담는 장소로서의 집을 성찰하고자 합니다.
불편해도 자연에 다가가기 위해 계단 많은 산동네를 선택한 1인 가구, 함께 식사하고 아이를 키우며 관습화된 가족의 의무를 강요하지 않는 비혈연 공동체 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삶을 살아가는 열 두 명의 퍼소나를 통해 ‘집’의 본질적인 의미를 찾아갑니다. 서로 다른 모습이지만 모두 자기다운 집을 실현해 가고 있습니다. 이제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나와 나의 가족을 위한 진정한 집에 대한 실마리를 발견하기 바랍니다.
주최 : 서울디자인재단, DDP
주관 및 전시기획 : 리얼홈 프로젝트
– 총괄 기획: 김은영
– 영상기록: 이화준
– 그래픽디자인: 김지현
– 사진기록: 강태이
– 퍼소나: 최은진, 이우연, 박미소, 김민주, 정재욱, 이우진, 이선화, 서준원, 김기재, 정수현, 김주원, 김수동
원출처 : https://www.ddp.or.kr/event/detail/2178?menuId=1244&status=&cateCode=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