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부터 10월 27일까지 약 한 달 여 간 한강공원 전역에서
<2016 한강 가을 ‘빛·소리’ 축제>의 총 27개 다양한 문화 축제가 펼쳐집니다.
<① 한강의 가을밤 수놓는 빛의 향연>
□ 한강의 가을 밤하늘에는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지고 한강공원은 빛으로 더욱 밝게 물듭니다.
□ 오는 9월 27일(화) 오후 1시부터 여의도한강공원 일대에서 <G-500, 하나된 열정, 이제는 평창이다!> 행사가 열립니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의 G-500일 계기 문화행사로 저녁 8시30분부터 펼쳐지는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하이라이트입니다. 이어지는 한류 콘서트까지 화려한 볼거리로 풍성합니다.
□ 또한 10월 8일(토)에는 2000년부터 시작된 여의도한강공원의 대표 가을 축제인 <2016 서울 세계 불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일본, 스페인, 한국의 3개국의 아름다운 불꽃이 한강의 가을 하늘을 수놓을 예정입니다.
□ 그 외에도 10월에는 <이랜드 크루즈 빛소리 축제>가 열려 불꽃 유람선, 사운드 오브 크루즈, 재즈 크루즈, 세븐 트리즈 등 ‘음악과 빛’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매주 금·토요일이면 나타나 한강공원의 밤을 지키는 도깨비불, <밤도깨비야시장@여의도>가 10월말까지 계속 진행됩니다.
□ 또한 한강 다리 4개소(한남, 영동, 잠실, 광진교)에도 경관 조명을 점등하여 가을밤 한강을 밝힐 예정입니다.
<② 낭만적 음악 소리 울려 펴지는 가을한강>
□ 축제의 가장 인기 있는 테마인 음악으로 한강에 낭만을 더합니다.
□ 대형 음악 축제의 메카 난지한강공원에서는 9월24일(토)~25일(일)의 양일간 <2016 렛츠락 페스티벌>이 열려 유명 뮤지션 50개팀이 음악 팬들을 만나며, 10.8(토)에는 힙합 콘서트 <더 크라이 그라운드>가 열립니다.
□ 또한 9월24일(토)~25일(일) 양일간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원더우먼 페스티벌 2016>이 열려 유명 연사들의 강연은 물론 요즘 대세 뮤지션들의 공연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합니다.
□ 이외에도 가을 한강을 배경으로 다양한 오디션형 음악 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먼저 10. 8(토) 여의도 물빛무대에서는 <2016 한강 음악제>의 결선진출자 10팀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한강 음악제’는 음악인들의 열정이 담긴 좋은 음악과 문화 창작자들의 창조적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또한 10.14(금)~16(일) 반포 세빛섬에서는 신예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세빛섬 슈스케 <아트 브릿지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현장 인기투표를 통해 ‘예술의전당’ 등의 무대 공연 기회를 제공합니다.
□ 또한 여의도 물빛무대에서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가을 충전 콘서트>가, 광진교8번가에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가을 낭만 콘서트>가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③ 평범함은 거부한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이색적인 축제>
□ 낭만의 계절, 가을이지만 남들과는 다르게 색다른 무언가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9월24일(토)~25일(일) 양일간 광나루한강공원의 한강 드론공원에서는 <2016 서울 드론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최첨단 IT스포츠 ‘드론 레이싱’과 ‘미션 경기’는 물론 일반인들도 드론 체험과 조종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무인기 전시 관람도 가능합니다.
□ 10월 1일(토) 여의도한강공원 일대에서는 <한강아, 함께 달리자!-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가 펼쳐집니다. 지난 여름 전 세계를 들썩이게 했던 증강현실게임과 달리기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K-POP, EDM 콘서트와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하루에 몽땅 체험 가능합니다.
□ 또한 10월 1일(토)~2일(일) 양일간 난지한강공원에서는 EDM, K-POP, HIPHOP 등 댄스 뮤직 축제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 서울>이 열립니다. 독특한 특색을 가진 4개의 무대를 준비하여 볼거리를 더하며 국내외 유수의 뮤지션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④ 가을의 계절감 가득 품은 한강으로 가을 소풍>
□ 바람에 춤추는 억새와 갈대숲, 하얀 메밀꽃으로 뒤덮인 서래섬의 풍경은 가을 한강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름다움입니다. 이에 축제를 더하니 더욱 즐겁지 아니한강!
□ 10월 1일(토)~2일(일) 양일간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에서는 <2016 한강 서래섬 메밀꽃 축제>가 열립니다. 일 년에 딱 한 번, 약2주간만 만날 수 있는 눈으로 뒤덮인 듯한 서래섬의 가을 풍광을 놓치지 말고 즐겨보세요.
□ 10월 8일(토) 강서한강공원 생태습지공원 일대에서는 <한강 어린이 생태 탐험가>가 진행됩니다. 한강공원이 품고 있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배경으로 어린이들이 자연과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이 가능하합니다.
□ 10월 9일(일) 여의도한강공원 너른 들판에서는 <한강 종이비행기 가족축제>가 열립니다. 국내 최초 민간인 조종사 안창남이 비행한 여의도를 배경으로 아이들과 종이비행기도 날리고 창공을 가로지르던 안창남의 기상도 가늠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 10월 15일(토)~16일(일) 뚝섬한강공원에서는 <한강 가을 소풍>이 열립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누워서 책읽기 △나만의 도시락 만들기 등 그야말로 가을에 즐길 수 있는 낭만 소풍으로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원출처 : http://hangang.seoul.go.kr/archives/40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