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가 안전한 도로, 국민 눈높이에서 직접 골라주세요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안심도로*에 대한 인식 제고와 국민적 관심의 확대를 위한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을 대상으로 6월 20일부터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보행자 사고를 줄이기 위해 차량속도를 줄이도록 고안된 교통정온화 시설(예, 지그재그도로, 차로폭 좁힘, 고원식 횡단보도 등)을 적용한 도로

대국민 온라인 투표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국토교통부 On통 광장”(www.molit.go.kr/ontong_plaza)에서 진행되며,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제3회 안심도로 공모전」은 국토교통부·행정안전부·경찰청이 합동 개최하는 공모전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부문과 지자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설계·계획 및 운영 우수사례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 대해 공모를 진행하였다.

총 61개의 공모작이 접수되었으며, 제도 적합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교통전문기관 평가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아이디어 부문에서 6개, 설계·계획 부문과 운영 우수사례 부문에서 각 3개까지 총 12개 우수작을 선정하였다.

그 중 아이디어 부문의 6개 우수작과 운영 우수사례 부문 3개 우수작을 대상으로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 설계·계획 부문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부문으로 대국민 투표 시 왜곡된 평가결과가 도출될 여지가 있어 평가위원회 평가로만 수상작 결정

온라인 투표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국토교통부 On통 광장”에 접속한 후 작품 이미지와 설명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고르면 된다.

투표에 참여한 국민들께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지급한다.

국토교통부 김철기 도로관리과장은 “생활 속에서 도로를 이용하시는 국민들께서 안전에 도움이 되는 시설로 인정해야 안심도로로서 제대로 기능할 것”이라면서, “안심도로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의견이 정부에 전달되어 실효성 있게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대국민 온라인 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원출처 :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6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