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2월 매주 수, 목 오전 10시 30분~12시 운영 / 9.19.~ 전화 및 전자우편 신청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소장 류시영)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칠백의총기념관(충남 금산군)에서 미취학어린이 대상 상설전시 연계 교육 ‘안녕, 칠백의총’을 운영한다.
‘안녕, 칠백의총’은 칠백의총기념관이 지난해 개관한 이후 처음 마련한 미취학 어린이 대상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어린이들의 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늘리고 임진왜란 당시 칠백의병의 애국정신을 어린이들에게 알리기 위한 취지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전문 교육강사의 인솔 아래 칠백의총기념관의 전시물 관람, 활동지 풀어보기, 칠백의총기념관 소장 보물인 ‘조헌 관련 유품’ 중 하나인 화살통을 본뜬 필통 만들기 등을 체험하고, 임진왜란 당시 칠백의병의 희생 정신과 박물관 관람예절 등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유아교육기관 등의 단체(7세 아동 20명 이내) 신청만 가능하며 9월 19일부터 전화(041-753-8702) 및 전자 우편(pmkpmk@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는 적극행정을 실시하여 지역 어린이들의 문화유산 향유 기회 확대와 칠백의병들의 애국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