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3회 대한민국 도시포럼 학술대회 안내

You are currently viewing 2022 제3회 대한민국 도시포럼 학술대회 안내

미래를 위한 도시의 전환>을 오는 10월 19일(수)~20일(목),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합니다.
대한민국도시포럼(KUF)은 UN의 세계도시포럼(WUF)의 정신을 계승한 한국형 포럼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협력과 상생의 ‘더 나은 도시의 미래’를 함께 실현하는 기회와 도구를 제공하는 열린 플랫폼입니다.

이번 대한민국도시포럼에 연구부 홍경구 부회장님의 협력으로 한국주거학회는 10월 19일(수) <학술대회>를 공동주관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더불어 사는 삶터, 도전과 과제‘이라는 학술대회 특별세션을 개최하는데, 4분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한 같은 날 ’미래사회를 위한 주거의 변화‘라는 학술세션2를 주관하여, 주거학회에서 공모하고, 소정의 1차심사에 통과된 국내외 대학교, 대학원 학생들의 학술논문 발표대회가 개최됩니다. 

10월 20일 (목)에는 서울특별시가 공동주관한 ’도시주거의 미래-주거안전 취약계층의 주거권 확보‘라는 주제로 특별세션이 있는데, 저희 학회의 김석경 논문편집위원장님과 유해연 국제협력부운영이사님이 주제발표로 참여하십니다. 
양일간 진행되는 제3회 대한민국도시포럼 참여를 통해 더 나은 도시의 미래, 인간 중심의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경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면서,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2022 제3회 대한민국도시포럼> 프로그램과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안내 바로가기
▶ https://kuf-invitation.netlify.app/program

원출처 : http://www.khousing.or.kr/html/sub06_1.jsp?ncode=a001&num=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