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미술관 정보를 한번에… 서울시, ‘고뮤지엄’오픈

  • Post category:뉴스

서울시는 문화에 대한 관심 증가로 박물관·미술관을 찾는 시민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박물관·미술관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고뮤지엄’ (http://gomuseum.seoul.go.kr)를 21일(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 ‘고뮤지엄’은 서울시에 소재하고 있는 210여개의 박물관· 미술관에 기본정보(위치·소장품·관람시간 등) 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하고 있는 기획전·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고뮤지엄’은 소장 유물·자치구·명칭 등 다양한 검색기능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도(위치)기반의 다양한 검색기능을 구현하여, 지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박물관·미술관의 세부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 박물관·미술관 관련 세부정보는 소재지, 전시분야, 소장품, 관람 일반현황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및 태플릿PC 등에서 활용가능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현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싶을 때, 전시·교육 등 관련 정보를 언제든지 검색하여 방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 임원빈 서울시 박물관진흥과장은 “서울시 박물관·미술관 안내 홈페이지 ‘고뮤지엄’를 통하여 우리 생활 주변에 있는 다양한 박물관·미술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서울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원출처 : http://spp.seoul.go.kr/main/news/news_report.jsp?searchType=ALL&searchWord=&list_start_date=&list_end_date=&pageSize=10&branch_id=&branch_child_id=&pageNum=2&communityKey=B0158&boardId=26365&act=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