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도시연구원과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에서는 「줄어드는 인구, 달라지는 도시: 한일 지역 발전의 새로운 모색」 이라는 주제로 아래와 같이 공동세미나를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회원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인 합계출산율 하락과 수도권 인구집중으로 인해 지방소멸 속도가 빠르게 가속되고 있습니다.
중앙정부는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여 2021년부터 인구감소지역을 선정하고 매년 1조씩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투입하고있으나,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일극 체제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도시담론이 논의되고 있으나,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정책과 실천방안이 필요한 때입니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과 고려대 도시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우리보다 일찍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문제를 겪고있는
일본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한국 도시의 미래를 예측하고 인구구조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지방도시 생존전략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 도시연구원장 김세용
■ 주 제: 줄어드는 인구, 달라지는 도시: 한일 지역 발전의 새로운 모색
■ 장 소: 패럼타워 페럼홀(서울 중구 을지로5길 19)
■ 시 간: 7월 22일(화) 13:30~17:00
■ 프로그램

원출처 : https://udik.or.kr/board/?_0000_method=view&ncode=a0003&num=4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