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개혁위원회 주관 국민 소통 간담회 개최

  • Post category:뉴스

□ 국토교통부(장관 김윤덕)는 LH 개혁 방향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국민 목소리를 겸허히 듣고, 현장에서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논의를 이어가고자 ‘바람직한 LH, 국민 소통 간담회*’(이하 간담회)를 개최한다.

   * (주관) LH 개혁위원회 : LH 개혁 논의를 위해 8월 출범 민간위원장 임재만 교수(세종대) 및 민간위원 8인으로 구성  

 ㅇ 간담회는 11월 18일 오후 위례 자이더시티*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간담회에는 사전에 참석을 신청한 일반 국민을 비롯 실무와 연구 경험을 갖춘 주택·도시 분야 전문가시장 참여자들이 참석한다.

  * <위례 자이더시티 민간참여사업> (면적/규모) 33,284㎡, 지하 2층~지상 23층 
(세대) 800호(분양 653호, 임대 147호), (사업시행자) LH, 건설사 컨소(주관GS, 태영, 계룡, 신성)

 국민 소통 간담회는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14:00~15:20)은 ‘살고 싶은 공공주택’과 ‘국민 LH에 바라는 ’을 주제로 LH의 변화 방향에 대한 국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는 자리다.

  두 번째 세션(15:40~17:00)은 ‘전문가가 생각하는 LH 개혁’과 ‘시장에서 LH에 바라는 점’을 주제로 LH 개혁에 대한 전문적 시각과 시장 참여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한다.

□ 국토교통부는 이번 간담회 현장에서 제시된 국민들의 의견을 겸허하게 수렴하고, 향후 LH 개혁 논의가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도록 신중히 살펴나갈 계획이다.

원출처 : 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91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