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6일(금)~27일(토) 서울로 잇다 페스티벌이 서울역 일대 만리광장 앞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서울로 7017 개장에 맞춰, 서울역 일대 세 개의 마을(회현동, 서계동, 중림동)을 하나로 연결시키는 축제이다.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축제를 통해 서울역 일대 마을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시민참여 플래시몹 <어울림>, △연결을 주제로 하는 <공중 퍼포먼스>, △신진 예술인 콜라보 작품 전시 <회현展, 서계展 중림展>, △체험프로그램 <회현장터, 서계장터, 중림장터>, △서울로 가족 걷기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서울로 잇다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플래시몹 <어울림>은 서울역 일대 마을을 하나로 연결시키는 퍼포먼스이다. 각 마을을 상징하는 세 가지 컬러의 천이 만리광장으로 이어지고, 스트릿 댄스 전문팀의 공연이 진행된다. 축제를 즐기러 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깃발을 받아 함께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신진 예술인과 함께하는 특별한 전시도 진행된다. 여행화가 김물길이 회현동의 풍경을 그린 작품 <회현8경>, 디자이너 허정이 서계동 봉제공장 폐천을 활용하여 만든 의상 <서계 컬렉션>, ZiBEZI작가의 그림으로 새롭게 조명되는 구두 <중림제화> 등이 전시된다.
또한 이날 축제에서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국내 인기캐릭터가 총출동한 캐릭터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밴드공연, 캐릭터 코스프레팀과 함께하는 포토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현장을 찾는 시민에게 즐거운 문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된다. 회현, 서계, 중림 장터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플리마켓이 열린다. <남대문 소학교>, <회현8경 손글씨 엽서>, <서계 현상소>, <염천교 백구두_체험>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축제에 참여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공중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주민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로 잇다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eoulloitda.com
서울로 잇다 페스티벌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eoulloitda
원출처 : http://citybuild.seoul.go.kr/archives/65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