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키텍처·크리틱 #09 : 점촌 기와 올린 집 · 김효영

You are currently viewing 영·아키텍처·크리틱 #09 : 점촌 기와 올린 집 · 김효영

영·아키텍처·크리틱 #09
오픈아키텍처스쿨과 건축평단이 마련하는 ‘영·아키텍처·크리틱’의 아홉 번째 초대 건축가는 김효영(김효영 건축사무소 대표)으로 경상북도에 위치한 <점촌 기와 올린 집>작품을 크리틱 대상으로 삼는다.

아홉 번째 영 아키텍트: 김효영
아홉 번째 크리틱 대상작: <점촌 기와 올린 집>
진행: 이종건
크리틱: 이종건, 박준호, 윤웅원
일시 : 2019년 6월 19일 목요일 저녁 7시30분~10시
장소 : Space M(서울 종로구 창경궁로35길 19)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 : https://bit.ly/2Kbq2z3

참가비 : 일반 10,000원 / 학생 5,000원 (건축평단 정기구독자 무료)
– 사전 신청자만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등록은 불가능합니다.
– 참가비 입금 기준으로 선착순 20명만 모집합니다.

유의사항
– 참가 신청서 작성과 참가비 입금이 모두 완료되어야 등록 처리됩니다.
– 신청자와 입금자가 다르거나, 한 명이 여러 명의 참가비를 대신 입금할 경우, 꼭 별도로 연락 바랍니다.
– 근처에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차량 이용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료 주차장(도보 15분 거리)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등록자가 전날(6월 18일) 자정까지 수강을 취소할 경우 수강료는 100% 환불합니다.
– 당일 이후에는 불참하셨더라도 환불 되지 않으며, 환불은 종료 후 일괄해서 진행합니다.

문의 : 오픈아키텍처스쿨 02-6013-0409 (오전 10시~오후6시)

김효영 / KIM HYOYOUNG
단국대학교와 경기건축전문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여러 건축가의 아뜰리에에서 다양한 방향의 실무를 경험하였다. 2011년 사무소를 개소하여 민간과 공공에 걸친 작은 규모의 작업들을 해오며 건축이 만들어지는 상황 안에서 성격을 찾고 표현하는 것을 통해 사람과 건축의 관계 맺기를 의도하고 있다. 현재 김효영 건축사사무소를 운영하며 서울시와 행복중심복합도시 공공건축가, 연세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로 활동 중이다. 주요 작업으로는 ‘울산 바닷가벽집’, ‘자람터 어린이집’, ‘연대 앞 지하보도 창작놀이센터’, ‘점촌 기와올린집’ 등이 있다.

원출처 : http://www.aik.or.kr/html/page05_03.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