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 on Poland : 폴란드 현대 그래픽 디자인 전

You are currently viewing Eye on Poland : 폴란드 현대 그래픽 디자인 전
  • Post category:전시

전시기간 : 2016년 6월 20일 ~ 2016년 8월 23일

전시장소 : 경북대학교미술관, 대구광역시 북구 대학로 80, 경북대학교미술관

 

경북대학교미술관과 한국국제교류재단(KF) 및 아담미츠키에비츠문화원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Eye on Poland: 폴란드 현대 그래픽 디자인>전은 폴란드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이 지난 4년 여간 디자인한 수백여 가지의 책과 포스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이다.

현재 폴란드의 그래픽디자인이 유럽과 전 세계에서 많은 인정을 받고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폴란드 포스터파(Polish Poster School’ (1950년대 중반에서 1960년대 말까지)라고 정의되는 폴란드 포스터 예술과 헨리크 토마셰브스키(Henryk Tomaszewski), 로만 치에실레비츠(Roman Cieslewicz), 얀 레니카(Jan Lenica), 발데마르 스비에르시(Waldemar Swierzy)등의 오랜 예술가들의 영향뿐만 아니라, 오늘날 작업을 통해 창의적인 해법을 찾으려는 신진 중견 디자이너들의 노력의 성과이기도 하다.
또한 여기에는 최근 폴란드 예술계 및 문화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역동적인 발전, 특히 새로운 예술 기관의 등장과 기존 기관이나 행사(영화, 연극, 콘서트, 전시 등)의 발전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대부분의 작품들은 문화기관, 박물관, 재단, 미술관 등의 의뢰를 받아 만들어진 것들로 작가들이 독창적인 표현 수단을 실험하고 추구할 수 있도록 자유를 제공 받아 제작된 것들이다. 이번 전시에는 이러한 공동작업의 결과물, 즉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고품격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서로 다른 형태와 다양한 기능을 하는 일상적인 사물들을 작가들이 어떻게 예술작품으로 탈바꿈 시켰는지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관람객들이 폴란드의 현대 그래픽 디자인 현장의 다채로움을 반영하는 다양한 양식과 태도, 디자인 전략을 경험하고 폴란드 작가들의 센스와 예술을 즐겨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경북대학교미술관

원출처 : http://artmuseum.knu.ac.kr/exhibition-now.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