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A 2016 사진아카데미 ] 서울, 오늘을 찍다展 에 초대합니다

You are currently viewing [SeMA 2016 사진아카데미 ] 서울, 오늘을 찍다展 에 초대합니다
  • Post category:전시

2016 사진아카데미 <서울, 오늘을 찍다>展 개최 안내

사진아카데미 <서울 오늘을 찍다>는 서울시립미술관과 서울시립미술관후원회 세마인이 함께하는 협력 프로젝트로, 사진작가 강홍구, 최광호의 지도 아래 사진아카데미 회원들이 1년에 걸쳐 진행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전시합니다.

지난 1회 전시에서 급변하는 도시 서울의 양면적인 모습을 ‘Hot and Cold place’라는 주제로 새롭게 해석해 본 것에 이어 올해 전시는 특히 서울 속 ‘골목’과 ‘고궁’ 두 장소에 주목합니다. 젠트리피케이션과 재개발로 변화에 맞닥뜨린 골목 그 삶의 풍경을 통해 서울의 현재를 바라보고, 지금은 비어있는 화려한 고궁을 개인 기억의 소서사로 채워 다시 역사를 써내려갑니다. 앞으로도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본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여 시민들의 기억을 기록하고 ‘서울 시민 사진 아카이브’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서울에서 사라진 것과 살아남은 것, 새롭고도 익숙한 이면들을 각기 다른 서른아홉개의 시선으로 만나며, 2016년 서울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추억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7. 1.

서울시립미술관, SeMA
서울시립미술관후원회 세마인, SeMA人[in]

■ 전시 안내
전시 기간 : 2017. 1. 10. – 1. 22.
전시 장소 : SeMA 창고 소개 (서울 혁신파크 내 위치, 전시동 5동)

■ 개막식
2017. 1. 10. (화) 오후 5시
SeMA 창고 오시는길 (서울 혁신파크 내 위치, 전시동 5동)

>> 지도 작가 및 전시 참여 회원
지도 작가 강홍구

권헌식 김대환 김맑음 김철성 김태수 김한준 김희진 노선미 류태규 박선영 박정연 변경량 성대석 성수정 심영애 유순영 이다경 이상임 이승찬 이지혜 전용혜 최미경 최병수 한기애

 

지도 작가 최광호

강성일 고승현 김명희 김윤희 노미애 문청야 박여옥 심석환 이의우 정수지 정현주 조혜옥 천호선 최경자 최영귀

>> 2017년도 <사진아카데미> 회원 모집은 2017년 2월경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마추어 사진가를 대상으로, 1년간 이루어지며(여름방학포함) 서류 포트폴리오 심사를 진행후 참여하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미술관 회원가입을 하실 경우, e-mail로 프로그램 신청안내 메일이 전송됩니다. 감사합니다.

 

원출처 : http://sema.seoul.go.kr/korean/infocus/news_info.jsp?search_boardId=1323